Home ::  주변관광지 :: 바다낚시 안내    

 

 
배 낚시

 
보통 바다낚시에는 크게 갯바위낚시(방파제,선창,등등..)와 배를 타고낚시를 하는 배낚시(선상낚시)로 불리된다. 예전에는 갯바위낚시가 성행했으나 어족자원의 고갈로 점점 배를 타고 근해나 연안까지 나가서하는 배낚시가 유행이다 이것은 낚시문화가 앞서는 일본도 같은 실정이다


- 저희 빌리언스는 고객님들에게 배낚시 알선 해드립니다.

 

 
방파제 낚시 

 
소규모의 배 정박부터 대규모의 항만에 이르기까지 방파를 위한 '방파제'는 전국 해안의 도처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매립에의한 방조제 등 해안가의 호안을 위한 시설도 많아졌다. 더욱이 앞바다 쪽에 여러 가지 목적을 위해서 장대하고 완강한 방파제(육지에서 떨어져 있는 경우)가 구축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인공적 으로 구축된 방파시설 등에서 하는 것이 방파제 낚시이다. 평균적으로 말하자면 소물이 상대이지만 낚시터에 따라서 낚시감이나 낚시 기술에 상당한 차이가 있어 자바리나 돌돔 등 거친 갯바위에서의 대상어가 낚이거나 하는 방파제도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소물이라고는 단정할 수 없다.
 
갯바위 낚시

top

 
낚싯대는 갯바위용으로 준비하는데 작은 것을 잡으려면 스피닝릴을 사용하고,
큰 것을 잡으려면 스타트랙이 달린 서프캐스팅릴을 준비해야 한다.
본줄은 대상어의 대소에 따라서 1호에서 50호의 나일론줄을 100∼150m 정도 릴에 감아 두고,릴도 대상어에 따라 준비해야 한다.
먹이는 대어에 소라·닭새우·전갱이·오징어 등을 쓰지만 작은 것에는 참 갯지렁이 또는 홍갯지렁이를 쓴다.